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1회 컴퍼스 포럼' 12일 개최…벤처 투자 활성화

제1회 컴퍼스 포럼 포스터
제1회 컴퍼스 포럼 포스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충남 엔젤·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충남 공공·민간과 함께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컴퍼스 포럼'은 창업자의 나침반(Compass)으로써 창업 성공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충남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센터는 오는 12일을 시작으로 상반기(3~7월) 매월 셋째 주 화요일 16시에 충남 창업 마루나비에서 연다.

하반기(8월~11월)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책임 주관이 돼 천안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1회 컴퍼스 포럼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충남 지역 투자생태계의 현황과 추진 방향성에 대해 김채광 한국엔젤투자협회 부회장이 강연한다.

이어 충남 스타트업 △앤리시 △플랙티컬 △이모디엄 순서로 IR 피칭을 진행한다. 3개의 스타트업 피칭이 마무리된 후에는 청중단의 피드백을 통해 투자 유치를 위한 후속 미팅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희준 센터장은 “컴퍼스 포럼 통해 많은 창업가가 고민을 덜고,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면서 “도내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등 충청남도의 벤처 생태계 최전방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