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기보, 'BIFC 공공기관 통합협의체' 출범…"민간성장 지원"[중기소식]

등록 2023.09.22 09:48: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기술보증기금.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기술보증기금.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2일 중소기업계 소식.

▲기술보증기금(기보)이 부산 문현금융단지 공공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BIFC 공공기관 통합 협의체(통합 협의체)'를 출범했다. 통합 협의체는 지금까지 운영된 개별 협의체를 총괄하는 혁신네트워크다. 통합 협의체는 출범과 함께 기존 개별 협의체인 혁신, 규제개선, 공정채용, 기록물관리 4개 분야에 데이터개방, 동반성장 2개 분야를 새로 추가해 총 6개 분야에서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기관별 우수성과 공유·확산을 위한 유기적 업무협조, 기관 간 상호발전을 위한 현안 논의와 정보 공유, 민간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과 수행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 골든서울호텔에서 'KBIZ 차세대 CEO(최고경영자) 스쿨 성장과정(성장과정)' 3분기(7~9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성장과정은 유튜브 구독자수 232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경제 콘텐츠인 '삼프로TV'와 협업한 특별한 과정이다. 중소기업 2세 경영인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부터 시작한 성장과정은 기존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하거나 기업승계에 관심이 있는 2세 경영인을 대상으로 매 분기마다 개최되는 교육이다.

▲창업진흥원은 '예비창업패키지' 참여기업 메디인테크를 방문해 사업성과를 격려하고 임직원들과 현장간담회를 통해 사업 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메디인테크을 방문해 창업 계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참여를 통한 성과, 향후 사업 추진방향, 애로사항 등에 대해 청취했다. 김 원장은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이후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 가도를 달리고 있다"며 "예비창업패키지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유용한 관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사업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중기유통센터)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지난 21일 서울 양천구 중소기업유통센터 본사에서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감사기구간 협력채널 확대, 전문분야 인력 지원, 청렴문화 개선을 위한 상호협력, 내부통제시스템 등 우수성과 공유, 중소기업 지원 등 고유업무 관련 협업 추진 등을 실시한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풍납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수산물 유통과 외식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비 촉진, 캠페인 홍보, 기부·선물, 상생 확대로 이뤄진 범 중소기업계 '수산물 소비 촉진 전국 캠페인'의 일환이다.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이날 오전 추석을 맞이해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에 800명분의 명절음식키트를 지원하는 나눔행사도 진행했다.

▲공영홈쇼핑은 '사랑의 쌀나눔'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 동두천과 고양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 각각 쌀 1000㎏(10㎏X100포)을 비롯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푸드뱅크사업(경북·광주·충북 광역푸드뱅크)에 쌀 6000㎏, 총 8000㎏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이 연간 캠페인으로 추진하는 사랑의 쌀 나눔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푸드뱅크사업에 기부함으로써 지역협의회와 전국단위 푸드마켓에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20~21일 저소득 노인과 복지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소진공은 명절기간 급식시설 운영 중지로 발생할 수 있는 저소득 노인의 끼니 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기업과 함께 식료품 꾸러미를 제작해 100여가구를 직접 방문·전달했다. 또 아동복지시설에 청소기 등 생필품을 구입해 기부하고 복지시설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J커브를 위한 스타트업 재무 가이드북'의 발간기념 북토크를 21일 부산에서 개최했다. 이번 북토크는 지난 7월 발간한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네번째 가이드북의 발간을 기념한 것이다. 지난달 3일 서울에서 진행한 첫번째 북토크에 이어 창업생태계 제2거점인 부산에서 현지 창업자, 예비창업자, 재무담당자들과 함께 재무관리의 어려움과 성공적인 재무관리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