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그나인베 참여 컨소시엄, 스케일업 팁스 4기 운영사로 선정


입력 2023.06.19 16:01 수정 2023.06.19 16:05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마그나인베스트먼트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는 자사가 참여한 컨소시엄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케일업 팁스 4기 운영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란 급변하는 기술·시장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민간주도 방식의 기술개발(R&D) 수단이다. 민간 운영사(VC와 연구개발전문회사 연합체)가 스케일업(확장) 단계의 유망기업을 발굴해 선제적으로 투자하면, 이후 정부가 매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참여 컨소시엄은 선정 직후부터 유망기업 추천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에 개최했던 마그나팁스데이 행사를 확대해 보다 많은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마그나인베스트먼트는 팁스 일반형 및 딥테크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상반기에 쓰리케이비카스·한국부동산데이터연구소·옐로나이프를 추천해 선정됐으며, 다음달 옙바이오를 딥테크 팁스에 추천했다.


재인알앤피·앙트러리얼리티 등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도약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추천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마그나인베스트먼트는 바이오·푸드테크 및 소부장 투자 경험이 풍부하고, 다양한 딜파이프 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마그나인베스트가 참여한 컨소시엄은 공공기술 사업화에 강점이 있는 세마인베스트먼트와 다수의 기업공개(IPO)를 성공시킨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가 투자 부문으로 함께 하고 있다. 또 기술개발 부문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정의 국내 최대 규모 기술사업화 전문회사 에스와이피(SYP)와 글로벌 컨설팅이 강점인 본투글로벌로 구성돼 있다.


송진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부사장은 "마그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 컨소시엄은 우수 기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며 "R&D 지원이 뛰어난 사업화 지원 역량을 갖췄고, 글로벌 진출 지원 능력까지 있어 '스케일업'이라는 명칭에 걸맞은 수준 높은 지원으로 기업의 혁신적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