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에픽코퍼레이션·뮤팟 등 스타트업, 잇단 투자 유치 성공

등록 2023.06.12 10:36: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에픽코퍼레이션, 24억 규모 시리즈 프리A 마무리

뮤팟,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받아

핀테크 스타트업 '아이오로라'도 투자 유치 성공

[서울=뉴시스] 에픽코퍼레이션 관련 이미지. (사진=에픽코퍼레이션 제공) 2023.06.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에픽코퍼레이션 관련 이미지. (사진=에픽코퍼레이션 제공) 2023.06.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에픽코퍼레이션, 뮤팟, 아이오로라 등 스타트업이 연달아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AI 기반 하이엔드 자산거래 플랫폼 에픽원을 운영하는 '에픽코퍼레이션'이 총 24억원 규모의 시리즈 프리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지난해 10월 시드 투자 유치 이후 약 8개월여만에 진행됐으며 패스트벤처스, 신한벤처투자,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현재까지 에픽코퍼레이션이 유치한 누적투자금액은 35억원이다.

에픽원은 고가 하이엔드 자산을 빠르게 현금화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보유한 제품 사진을 찍어 올리면, 10초만에 AI가 시세를 확인해주고, 1분만에 캐시 지급, 1일 이내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직거래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흥정과 안전 문제, 국가별 수요 및 공급 차이 등을 디지털 기술로 원천 해결한 점이 주요 특징이다.

에픽코퍼레이션은 새롭게 확보한 투자금을 기반으로 에픽원의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명품 자산 판매 거래체결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시아 주요 4개국 글로벌 비딩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예상체결가를 책정하는 AI의 기능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콘텐츠 IP(지적재산권) 스타트업 뮤팟도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 프리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뮤팟은 유튜브와 SNS에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저작권 문제가 없는 영상소스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유튜브를 비롯해 여러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뮤팟이 확보한 다양한 콘텐츠 IP는 고도화 된 자체 라벨링 AI를 통해 작곡가, 장르와 같은 추상적 분류가 아닌 실제 활용 사용처의 니즈에 맞게 추천된다. 안정성 확보를 위해 뮤팟은 자체제작 및 IP 100% 소유를 목표로 배경음악, 효과음 1만개 이상을 직접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막 템플릿, 영상 이펙트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뮤팟은 하반기까지 매주 신규 음원과 바이럴 효과가 강력한 메가 콘텐츠 등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방송 크리에이터를 위한 '쏭피디'부터 다양한 콘텐츠 재료와 검색 방법, 신규 툴 제작을 통해 영상 제작자의 작업 속도를 지원하는 등 편의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핀테크 스타트업 아이오로라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글로벌 온라인 금융 서비스로서의 비전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했다. 미기명 선불 금융기업 아이오로라는 선불 결제와 교통카드의 기능을 포함한 '나마네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때 외국인들로 하여금 환전이 필요 없는 충전 방식을 취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오로라는 국가에 관계없이 글로벌 고객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충전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비자, 마스터 등의 해외카드로 충전이 가능하며 알리페이, 다나, 트루머니, 지캐시, 터치앤고 등의 동남아시아 간편결제로도 충전할 수 있다.

아이오로라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간편 계좌 충전 형태의 충전 방식을 본격화함으로써 글로벌 온라인 결제 수단에 한 발 다가설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