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갱랩스, 카카오인베스트먼트서 26억원 추가 투자 유치

3분기 키키타운 베타 버전 출시 예정

인터넷입력 :2023/05/25 09:30

3D 아바타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개발 중인 굳갱랩스가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0만 달러(약 26억3천만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굳갱랩스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해 이용자 표정과 모션을 3D 아바타로 실시간 구현하는 '휴먼 투 아바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활용해, 현재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키키타운’을 알파 테스트 중이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얼굴을 노출하지 않고 아바타를 통해 편안하고 몰입감 높게 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굳갱랩스는 현재 테스트 중인 알파 버전을 통해 키키타운 이용자 수요와 시장성을 검증하고, 3분기에 더 많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는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이미 자체 개발한 아바타 NFT ‘비어갱’을 라인넥스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에 선보여 1차 수량 3천333개가 모두 완판됐고, 올 하반기에는 NFT 아바타로 다른 사람과 대화하고 방송도 할 수 있는 키키타운 Web3 버전 갱하우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안두경 굳갱랩스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AI 표현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굳갱랩스의 공동 창업진은 라인, 스노우, 메타 등에서 기술 개발부터 제품 기획, 사업화 경험과 역량을 고루 갖추고 있다. 안두경 대표는 메타 본사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플랫폼과 한국·일본 제품 파트너십을 총괄했고, 라인 푸디 서비스(현 스노우)를 이끈 바 있다.

좌측부터 굳갱랩스 안두경 대표, 김서영 CCO, 김재철 C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