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이하 노틸러스)가 2023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의 보육 및 투자를 위해 전도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전담하는 본 육성사업은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선진 창업 지원 기법을 국내로 이전하여 ICT 혁신기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것이 골자다. 

모집대상은 해외 진출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모집 공고일 기준 사업자 등록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총 8개사의 참여기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24일부터 6월 5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노틸러스 보육팀으로 최종 선발되는 8개 스타트업에게는 기본 경영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과 기본 교육이 제공된다.

또한, 해외 바이어 매칭, 글로벌 PoC, 글로벌 판로개척 등의 IR기회가 다수 지원된다. 그 외에도 오리엔테이션, 기술세미나 등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비롯, 노틸러스 협력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관계자는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유망한 스타트업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프로그램인 만큼 노틸러스에서도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 투자IR과 데모데이 등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며 “역량 강화 및 투자유치의 기회를 통해 스케일업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