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2의 넷마블 찾아라" G밸리 육성에 200억 투자
최양해 기자
2023.05.04 08:00:23
구로구, 청년동행 창업펀드 조성 착수…모태펀드 출자사업 낙점 GP에 매칭 기회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2일 16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 넷마블의 본거지이자 소위 'G밸리'라고도 불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집중 투자하는 벤처펀드가 조성된다. 구로구 소재 벤처기업 가운데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만한 새싹들을 발굴하는 게 목표다.

2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구로구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구로 청년동행 창업펀드 출자사업' 계획을 공고했다. 10억원을 출자해 최소 200억원 규모 자펀드를 조성하는 게 골자다. 위탁운용사(GP)는 1곳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모태펀드나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등 공공모펀드 출자사업에 선정된 운용사로 한정했다. 아울러 최종 선정 후 3개월 이내 펀드를 결성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기한 내 펀드를 무리 없이 결성할 수 있는지 여부에 중점을 둔 것으로 판단된다.


주목적 투자 대상은 본사 또는 주력 사무소가 구로구에 위치한 기업이다. 투자 후 1년 이내 구로구로 소재지를 이전할 예정인 기업도 조건에 부합한다. 이들 기업에 구로구 출자금의 200%(20억원) 이상 투자하면 된다.


업계에선 주목적 투자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은 만큼 매칭(matching) 자금이 필요한 벤처캐피탈들의 지원이 몰릴 것으로 보고 있다. 구로구 소재 기업들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로봇 등 최근 주목받는 4차 산업 분야라는 점도 출자사업 흥행 기대감을 높이는 대목이다.

관련기사 more
넷마블 1Q 영업손실↑...하반기 신작으로 반전 노려 산업용 드론 '숨비', 54억 시리즈C 투자 유치 연매출 200억 환경컨설팅社, 첫 기관 투자 유치 'GaN 전력반도체' 시지트로닉스, 코스닥 상장 임박

구로구는 ▲펀드 결성목표액 상향 제안 ▲일정 비율 이상 출자확약서(LOC) 제출 ▲구로구 소재 기업 의무투자비율 초과 제안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운용사들은 각 조건별로 1~2점씩 최대 6점을 받을 수 있다.


총 6점의 가산점을 받기 위해선 펀드 결성목표액을 300억원 이상, 구로구 소재 기업 의무투자비율을 300% 이상으로 제안하고, 결성목표액 대비 LOC 비율을 70% 이상으로 맞추면 된다.


구로구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신청서를 접수한다. 이후 18일 1차 서면심사, 25일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