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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마켓워치] 1세대 로드샵 화장품 '에이블씨엔씨', 새주인 찾기 청신호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0 16:04

수정 2023.03.20 16:04

20일 LOI 마감에 해외 SI 포함 6곳 몰려 흥행 예상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대표 상품들 일부.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대표 상품들 일부.

[파이낸셜뉴스] 사모펀드 IMM PE가 대주주인 1세대 로드샵 화장품브랜드 에이블씨앤씨의 새주인 찾기가 흥행조짐이다. 에이블씨엔씨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엔 '미샤' 등이 있다.

2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날 에이블씨엔씨의 매각 주간사인 크레디트스위스(CS)가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인수의향서(LOI)를 접수 받은 결과 총 6곳의 원매자들이 인수 의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은행(IB)업계 고위 관계자는 “해외 SI(전략적 투자자) 중심으로 6곳이 인수 의향서를 냈고, 이 가운데 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 등도 포함된 것으로 안다”라며 “숏 리스트 선정까지는 대략 1~2주간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지분 매각 대상은 IMM PE가 보유한 에이블씨엔씨 지분 59.2%다.

에이블씨엔씨는 섬유유연제 제조업체 피죤 연구원 출신 서영필 전 회장이 2000년 설립한 온라인 화장품 쇼핑몰 ‘뷰티넷’이 모태다.


미샤는 이화여대 앞에 1호 매장을 열고 ‘3300원’ 초저가 화장품을 선보여 브랜드 출시 2년 만인 2004년 매출액 1000억원을 넘었다. 2005년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고 2011년 코스피시장으로 옮겼다.

IMM PE는 2017년 서영필 전 에이블씨엔씨 회장이 보유한 지분 25.5%를 1882억원에 인수했다. 이후 공개매수와 유상증자에 참여해 총 3039억원의 자금을 투입했다.

IMM PE가 인수한 이후 '돼지코팩' 미팩토리, 기능성 화장품 회사 지엠홀딩스 등을 인수해 시너지 효과를 모색키도 했다. 다만 최근 주가 흐름은 저조한 편이다.
2017년 당시 2만원 였던 에이블씨엔씨의 주가는 최근 7000원대에 거래중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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