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본엔젤스·KB·라구나, 'AI 솔루션'에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14 16:48

수정 2023.03.14 16:48

[fn마켓워치]본엔젤스·KB·라구나, 'AI 솔루션'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라구나 인베스트먼트가 AI(인공지능) 솔루션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라구나 인베스트먼트는 ‘코르카’의 총 70억원 규모의 시리즈 Pre-A 투자에 참여했다.

코르카는 AI 기반 ‘e커머스 광고 추천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 리테일 분야와 광고 분야의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서 2022년 하반기 데이터 부문 유니콘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코르카에 전략적 투자를 한 바 있다. 코르카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다양한 빅데이터 플랫폼의 AI 성능 고도화에도 폭넓게 참여할 예정이다.


윤소정 KB인베스트먼트 이사는 “코르카는 리테일 미디어 B2B SaaS 서비스 업체로, 고도화된 애드테크 AI 기술로 앞선 플랫폼 성능을 보유했다”며 “간편한 도입 강점을 바탕으로 리테일 미디어 분야를 혁신할 것“으로 기대했다.

윤이사는 “코르카는 글로벌 모델들과 경쟁할 수 있는 AI 기술력을 보유하여, AI기반 모델(Foundation Model)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해 성장할 잠재력도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정영현 코르카 대표는 “기업들은 최근 급격한 속도로 발전하는 AI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코르카는 이러한 고객이 원하는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우리는 이번 투자로 광고 추천 AI솔루션의 고도화와 함께, 최근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초거대AI의 연구개발을 통해 AI로 기업과 사회의 새로운 가치창출을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