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농금원, 300억 '농축산식품펀드' 조성
윤희성 기자
2022.07.29 14:45:13
모태펀드 추가 출자사업 150억 지원...9월 중 GP 1곳 선정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8일 15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이 하반기 추가 출자사업을 통해 300억원 규모의 '농림축산식품펀드'를 조성한다. 

28일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추가 출자사업 공고를 내고 자펀드 위탁운용사(GP) 선정에 돌입했다. 운용사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25일까지 출자제안서를 접수 받는다. 이후 서류 심사 및 투자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9월 중으로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위탁운용사로 선정된 업체는 연말까지 추가자금을 매칭(matching)해 펀드 결성을 완료해야 한다. 자펀드 최소 결성 규모는 300억원이다. 이중 모태펀드는 절반인 150억원을 출자한다. 


펀드 주목적 투자대상은 농식품 경영체 중 농림축산식품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거나 영위하려는 곳이다. 운용사는 펀드 결성 후 3년 이내 출자금의 60% 이상을 주목적 경영체에 투자해야 한다. 다만 대기업 프랜차이즈로 운영되는 사업에는 투자할 수 없다. 


이번에 조성하는 펀드의 기준수익률(IRR)은 5%다. IRR 이상의 초과수익이 발생하면 20% 내에서 성과보수가 지급된다. 비수도권 내 본점을 둔 기업에 투자한 금액이 결성금액의 40% 이상일 경우 추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BNK벤처투자, 200억 실탄 '그린바이오'에 쏜다

농식품 전문벤처캐피탈 인증서를 보유한 운용사는 심사에서 우대 받는다. 인증서 발급 조건은 ▲2개 이상 또는 결성금액 300억원 이상 펀드를 운용한 경험이 있는 경우 ▲농식품경영체 투자실적 200억원 이상을 보유한 경우 ▲전문인력을 2명 이상 보유한 경우 등이다.  


*출처/농업정책보험금융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