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게이트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시스템 반도체 설계 및 반도체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수퍼게이트㈜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수퍼게이트는 대형 투자기관인 IBK 캐피탈과 DA밸류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IBK금융그룹 뉴딜 소부장 투자조합, KB증권㈜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는 수퍼게이트가 그동안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급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퍼게이트는 2018년 08월 설립한 시스템반도체설계 및 주문형반도체설계 전문 회사로써 팹리스와 디자인하우스의 고객가치를 실현하며 성장하고 있는 “시스템반도체 설계전문” 벤처기업이다. 시스템반도체 칩의 내재화로 경쟁력을 갖추려는 반도체 비전문기업 혹은 팹리스기업이 주요 고객이다.

수퍼게이트는 주문형 반도체 및 시스템반도체의 다양한 제품군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무선충전 주문형반도체,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반도체, 동형암호 신뢰기반 보안 기술,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반도체, 임베디드 인공지능 모델링, 시스템반도체 소프트웨어 등이 사업의 영역이다.

IBK 금융그룹 뉴딜 소부장 투자조합과 KB증권㈜는 담대하고 도전적인 수퍼게이트의 성격을 가감없이 보여주는 한국형 완전자율주행 프로세서 과제,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반도체 과제 및 신뢰기반 보안 컴퓨팅 과제 등의 미래 지향적인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수퍼게이트는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주목할 기업으로 프런티어 벤처기업 및 BIG3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심승필 수퍼게이트 대표이사는 “대형 기관투자자의 투자는 당사의 고객가치, 기술 역량 및 발전가능성이 높이 평가받았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본 투자는 향후 인재 확보 및 혁신을 위한 마중물이 되어 칩리스산업의 새로운 물결을 만들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표출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