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07월 13일 16:33 자본 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벤처캐피털(VC) 및 스타트업 정보업체인 The VC와 함께 지난주 VC 투자 현황을 요약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투자에서 '내일'의 아이디어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삼성전자 C랩이 낳은 룰루랩, 200억 시리즈C 라운드 마무리
인공지능(AI) 기반 뷰티·헬스케어 스타트업 룰루랩이 2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습니다. 현대차증권, SK쉴더스, 노틱인베스트먼트, 엘로힘파트너스, 어큐러스그룹, 우아한형제들 등이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랩' 출신들이 2017년 설립했습니다. 피부 데이터를 활용해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예측하는 게 핵심입니다. AI 기반 피부 분석 솔루션인 '루미니'를 내놨는데요. 피부를 스캔해 모공이나 주름, 여드름 등 10여 개 항목을 7초 내외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피부 상태별 맞춤 뷰티 제품과 콘텐츠를 매칭해 보여줍니다.

홈스타일링 스타트업 인테리어티쳐, 4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홈스타일링 스타트업 인테리어티쳐가 4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하나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네이버, 스트롱벤처스, 하나금융투자, BSK인베스트먼트, 델타인베스트먼트 등이 주주 명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회사는 홈스타일링 전문 디자이너와 고객을 매칭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이용자는 전문 디자이너와의 상담뿐만 아니라 가구 추천, 3D 미리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받습니다. 특히 상위 1%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인테리어티쳐 블랙'은 수석 디자이너가 헤리티지 브랜드로 이루어진 가구들로 스타일링해주고, 구매 후 직접 방문해 배송 및 조립 설치까지 한번에 진행해준다는 설명입니다. 월 거래액은 10억원, 활동 중인 디자이너는 70여 명입니다.

'휴대폰 견적비교' 유앤소프트, 시드 투자 유치
통신상품 견적 비교 서비스를 내놓은 스타트업 유앤소프트가 인포뱅크, 스노우볼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6억원 규모 시드(초기)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 회사는 휴대폰이나 초고속인터넷과 같은 통신 상품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O2O 플랫폼 '퍼스'와 휴대폰 판매점을 위한 솔루션인 '제로노트'를 선보였는데요. 퍼스는 이용자가 요청서를 작성하면 주변 매장으로부터 견적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동일한 형식의 견적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통신을 잘 모르는 소비자도 매장의 기만행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입니다.

농산물 거래 스타트업 해처리, 시드 투자 유치
데이터 기반 농산물 분석, 유통 스타트업 해처리가 패스트벤처스와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입니다.

보스턴컨설팅그룹 출신 권도근 대표가 창업한 이 회사는 작물별 생산량과 가격 예측뿐만 아니라 생산자로부터의 작물 매입,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소농 중심으로 파편화돼있던 농산물 시장 데이터를 한 데 모은 게 경쟁력입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