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스타트업에 몰린 뭉칫돈…닥터나우 400억 시리즈B 유치 등

등록 2022.06.02 16:19: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원격의료·암호화폐 등 혁신 스타트업 투자 열풍

[서울=뉴시스] 닥터나우 소개 이미지. (사진=닥터나우 제공) 2022.06.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닥터나우 소개 이미지. (사진=닥터나우 제공) 2022.06.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원격의료, 암호화폐, 메타버스 등 혁신 분야의 스타트업들에 투자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1위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4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라운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서 닥터나우의 기업가치는 2000억원 이상으로 평가,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중 가장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현재까지의 누적투자액은 520억원에 달한다.

시리즈B 라운드 투자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 새한창업투자, 해시드, 크릿벤처스, 프라이머사제, 미래에셋캐피탈 등 다수의 기존 투자사들이 참석했다. 앤파트너스, 굿워터캐피탈,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스프링벤처스 등은 새롭게 참여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오직 이용자의 편익과 만족을 위해 원팀으로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노력과 방향성에 공감해주신 투자사 덕분에 시리즈B 라운드를 완료할 수 있었다"며 "성장에 몰입할 수 있는 인재들을 모시고 더욱 빠른 실행과 시행착오를 경험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기반 금융 서비스 플랫폼 머지(Merge)는 시드 라운드에서 950만달러(한화 약 11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머지는 기존 화폐 금융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통해 암호화폐 기업들이 전통 금융 서비스로부터 겪는 어려움을 해소시키고자 한다.

이번 라운드는 옥토퍼스 벤처스가 리드했고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인 해시드를 비롯해 코인베이스 벤처스, 알라메다 리서치, 이더리얼 벤처스가 참여했다. 또 에이브 창업자, 폴리곤 공동 창업자, 렛져 대표이사, 바클레이 소비자 금융 부문 전 대표가 엔젤 투자자로 참여했다.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는 마이프랜차이즈는 9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마이프랜차이즈의 시리즈B 라운드는 다올인베스트먼트(구 KTB네트워크)가 리드하고 IMM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브리즈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또 지난 라운드에 참여했던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네이버 D2SF,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마이프랜차이즈는 예비창업자와 가맹본사를 잇는 플랫폼 마이프차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정보 서비스, 가맹본사를 위한 온라인 상권분석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마이프랜차이즈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30억원에 달한다.

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는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BNH인베스트먼트,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가 참여했다.

뉴베이스는 간호학생 실습을 위한 가상병원을 메타버스로 구현한 널스베이스(NurseBase), 보건의료분야 학생이 의료 스킬들을 마스터할 수 있는 메디베이스(MediBase) 등을 론칭해 다양한 의료 교육 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뱅크오브와인을 운영하는 블링커스는 KB인베스트먼트, 퓨쳐플레이, 디캠프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2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시드 투자 이후 약 3개월 만의 추가 투자유치다. 프리 시리즈A 투자 규모는 15억원이다.

블링커스는 국내 주류법상 개인이 와인·주류를 거래할 수 없는 문제에 주목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현물 와인 대체불가토큰(NFT) 교환권을 발행해, 와인이라는 투자처에 누구나 쉽게,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다.

동물혈액자원화 선도기업 아미노랩은 캐나다 대사관에서 캐나다 알버타주 투자청(IAC)과 캐나다 진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IAC는 축산업이 주요산업 중 하나인 캐나다 알버타 주에 아미노랩의 동물혈액 자원화 기술과 시설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