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소셜벤처 임팩트 IR’ 참가 기업 모집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제 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부대행사로 운영될 ‘2022 소셜벤처 임팩트 IR(이하 임팩트 IR)’을 추진하고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기술보증기금과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2022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세부사업으로, 소셜벤처의 인식제고 및 도약을 지원하여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생태계로 유입되도록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5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약 2주간의 모집기간 동안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이 후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된 최종 7개사만이 임팩트 IR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된다. 참고로 소셜벤처 IR클럽(상반기)에 참여한 기업은 서류평가가 면제된다.

선발된 소셜벤처 7개사는 투자자 또는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1:1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기업 4개사에게 총 상금 1천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각각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박람회 부대행사를 운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다양한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구성원에게 소셜벤처 기업이 사회적경제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 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올 7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경북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소셜벤처 임팩트 IR’은 8일 개막식 직후 16시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소셜벤처 판별을 받은 기업이며, 2021년 7월 이후 소셜벤처 판별을 받지 않은 기업은, 6월 8일 오후 6시까지 소셜벤처스퀘어에서 자가진단와 판별신청 절차를 통해 소셜벤처기업으로 판별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메일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소셜벤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