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D2SF가 온라인 중소상공인(SME)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 스타트업은 이용자 개개인 취향에 최적화한 패션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온더룩’, 이커머스 운영·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한 ‘유니드컴즈’이다.

온더룩은 이용자의 성별, 키, 선호스타일 등을 분석해 그에 적합한 크리에이터의 패션 콘텐츠를 추천하고 관련 상품 구매까지 연계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서비스 초기부터 이용자와 SME로부터 호응을 얻었으며 앱 출시 1년 만에 월간활성이용자수(MAU) 35만명, 재방문율 65%를 달성했다.

온더룩 이대범 대표는 네이버 출신의 개발자로 풍부한 플랫폼 개발 경험에 기반해 온더룩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번 투자는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하나벤처스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유니드컴즈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운영·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킵그로우’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e커머스 관련 업무를 자동화하는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으로 현재 SNS 채널 관리, 회원 관리, 첫 구매유도 마케팅 등 13종의 업무별 워크봇을 제공하고 있다.

중급 개발자 1인이 5일 내 워크봇을 개발-배포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워크봇을 빠르게 출시할 기반을 마련했다. 투자에는 CJ ENM 커머스 부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대경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했다.

양상환 네이버D2SF 리더는 “이번에 신규 투자한 두 팀은 IT기술로 e커머스 SME의 스케일업을 돕는 커머스 스타트업”이라며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등 관련 서비스와도 다양한 협력을 논의 중이며 SME-스타트업-네이버 3자가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