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마이크로바이오틱스, 프리 시리즈B 브릿지 투자 유치
  • “국내 최초 파지 치료제 생산용 cGMP 시설 구축 박차”
  • 등록 2022-03-30 오후 6:45:41
  • 수정 2022-03-30 오후 6:45:41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및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총 55억 규모의 프리(Pre) 시리즈 B 브릿지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DSC인베스트먼트(241520) △슈미트 △신한캐피탈 △스케일업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지난해 9월 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에 이어 약 6개월 만에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것이다.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생산용 cGMP 시설 구축과 슈퍼박테리아 치료제의 국내외 비임상시험 및 임상 시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2016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들이 보건복지부의 ‘연구중심병원 육성 연구개발(R&D) 사업 과제’에 선정돼 설립한 교원 벤처다. 세계적으로 7개 밖에 없는 항생제 내성 슈퍼박테리아 표적 파지 라이브러리 ‘박테리오파지 뱅크(Bacteriophage Bank)’를 자체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현재 국내 여러 대학 병원에 소화기 미생물총 회복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오타(microbiota)를 공급하고, 슈퍼 박테리아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용동은 마이크로바이오틱스 대표이사는 “슈퍼박테리아 중에서도 가장 위급한 녹농균(Pseudomonas aeruginosa) 치료제를 최우선으로 개발한 후 그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이용해 아시네토박터(Acinetobacter spp.), 폐렴막대균(Klebsiella pneumoniae), 대장균(Escherichia coli) 치료제를 연속 개발하겠다”며 “난치성 감염증 환자를 한 사람이라도 더 구하는 것이 마이크로바이오틱스 임직원들의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올 4월 준공에 앞둔 cGMP를 활용해 박테리오파지 의약품 생산시설 플랫폼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번 파지 생산시설은 글로벌 10대 제조소에 속하는 높은 관리 등급의 cGMP급 시설물이다.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cGMP급 제조소를 통한 임상시험용 파지 생산을 시작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호주 FDA에 IND 신청을 계획 중에 있다. 또한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관련 기업들에게 CDMO형태의 위탁연구생산도 목표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오틱스 관계자는 “파지 위탁생산의 역할은 국내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산업의 양적, 질적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이라고 설명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