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오디오·주식중개·중고패션에 '뭉칫돈' 몰린다…투자행렬

등록 2022.03.25 13:46: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블라블라이엔엠 30억·피에스엑스 15억

크레이빙콜렉터 55억 투자유치 성공해

블라블라·서울거래 비상장·콜렉티브 등

[서울=뉴시스] 메타보이스 커뮤니티 '블라블라'. (사진=블라블라이엔엠 제공) 2022.03.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메타보이스 커뮤니티 '블라블라'. (사진=블라블라이엔엠 제공) 2022.03.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블라블라이엔엠, 피에스엑스, 크레이빙콜렉터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메타보이스 커뮤니티 '블라블라'를 운영하는 블라블라이엔엠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과 KTB네트워크, 교보증권이 참여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다날투자파트너스, 스파크랩파트너스 등을 투자사로 두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투자금액은 총 45억원이다.

블라블라는 커뮤니티형 오디오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의 관심사별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어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방송과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한국, 베트남, 인도, 필리핀,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7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최근에는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돌 블라썸'이 출시됐다.

블라블라이엔엠은 국내를 넘어 해외·모빌리티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 교보문고와 함께 협업한 '블라썸, 로맨스를 부탁해', '스트리트보이스파이터', '화목밤 오디오극장' 등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IP(지식재산권) 확보에 집중한다.

[서울=뉴시스] 서울거래 비상장. (로고=피에스엑스 제공) 2022.03.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서울거래 비상장. (로고=피에스엑스 제공) 2022.03.25. [email protected]

비상장 주식 중개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피에스엑스는 포스코기술투자가 운용 중인 부산 지역뉴딜 벤처펀드의 자펀드인 '포스코 부산 지역 뉴딜 벤처 투자 조합'으로부터 1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피에스엑스는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감했다. 누적 투자금은 100억원이다. 피에스엑스는 부산 지역 내 핀테크·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대체거래소 설립에 주력할 방침이다.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 '콜렉티브'를 운영하는 크레이빙콜렉터는 스노우의 자회사 크림에서 55억원 규모의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서울=뉴시스]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 '콜렉티브'. (사진=크레이빙콜렉터 제공) 2022.03.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 '콜렉티브'. (사진=크레이빙콜렉터 제공) 2022.03.25. [email protected]

크레이빙콜렉터는 지난해 1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 콜렉티브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여성 의류를 넘어 남성 의류까지 신규 카테고리를 넓혀가고 있다.

콜렉티브는 국내부터 해외까지 다양한 프리미엄·디자이너 중고 패션 아이템을 개인간거래(C2C)를 할 수 있는 앱이다.

크레이빙콜렉터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거래 모델 확장과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신규 카테고리와 해외 시장 진출을 함께할 인재 영입에도 힘쓸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