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3(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33,3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스톤브릿지벤처스, KTB네트워크, 에이티넘인베스트, SV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리더스 기술투자 순이었다.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085 미디어지수 720,248 소통지수 413,659 커뮤니티지수 790,884 시장지수 2,351,346 사회공헌지수 123,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9,5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05,695와 비교하면 3.70%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918 미디어지수 107,968 소통지수 64,704 커뮤니티지수 623,180 시장지수 1,462,862 사회공헌지수 176,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42,979와 비교하면 18.98% 하락했다.

3위,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165 미디어지수 128,572 소통지수 73,786 커뮤니티지수 158,594 시장지수 1,503,392 사회공헌지수 91,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6,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71,585와 비교하면 15.97% 하락했다.

4위, 스톤브릿지벤처스 ( 대표 유승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0,800 미디어지수 446,376 소통지수 241,686 커뮤니티지수 268,756 시장지수 415,428 사회공헌지수 2,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5,813으로 분석됐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5위, KTB네트워크 ( 대표 신진호, 김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53 미디어지수 46,983 소통지수 21,829 커뮤니티지수 71,100 시장지수 1,386,870 사회공헌지수 96,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2,6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17,911과 비교하면 3.2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기술투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8,071 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8% 하락, 브랜드이슈 10.45% 하락, 브랜드소통 19.17% 하락, 브랜드확산 2.74% 상승, 브랜드시장 3.40% 상승, 브랜드공헌 4.5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