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17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8,071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SV인베스트먼트, KTB네트워크, 컴퍼니케이,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큐캐피탈,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비투엔, TS인베스트먼트, 나우IB, 린드먼아시아 순이었다.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1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6,106 미디어지수 801,703 소통지수 457,635 커뮤니티지수 749,136 시장지수 2,351,346 사회공헌지수 119,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5,6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633,988과 비교하면 14.50%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28 미디어지수 405,750 소통지수 363,488 커뮤니티지수 624,470 시장지수 1,462,862 사회공헌지수 172,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2,97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80,504와 비교하면 51.07% 상승했다.

3위,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511 미디어지수 259,758 소통지수 144,819 커뮤니티지수 214,938 시장지수 1,503,392 사회공헌지수 88,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1,5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17,241과 비교하면 22.52% 상승했다.

4위,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437 미디어지수 323,307 소통지수 243,622 커뮤니티지수 309,075 시장지수 644,039 사회공헌지수 117,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0,48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14,277과 비교하면 16.70% 상승했다.

5위, KTB네트워크 ( 대표 김창규, 신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26 미디어지수 65,318 소통지수 31,837 커뮤니티지수 80,658 시장지수 1,386,870 사회공헌지수 93,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7,91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0,244와 비교하면 11.0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기술투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5,877 개와 비교하면 6.18%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8% 상승, 브랜드이슈 20.14% 상승, 브랜드소통 32.66% 상승, 브랜드확산 3.37% 상승, 브랜드시장 2.86% 상승, 브랜드공헌 12.2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