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유망 스타트업 다 모였다…'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역대 최대 규모 개최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알릴 수 있는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BSW BOUNCE) 2021'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부산시(시장 박형준) 주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BSW BOUNCE) 2021'는 창업기업과 투자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부산 대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다.

'BSW BOUNCE 2021'은 올해 5회째를 맞아 'A wave of passion for the future'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6일~29일 나흘간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을 넘어 동남권으로 권역을 확대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트업 D.N.A(Data·Network·AI)'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데이터 분야 혁신기업의 변화 △네트워크 분야 혁신기업의 변화 △인공지능 분야 혁신기업의 변화로 구성됐다.

본 행사인 26일(화)에는 △개막식 △콘퍼런스 △기업설명(IR)피칭릴레이 △예비창업&생애최초 패키지프로그램 토크 콘서트 △1:1 상담회 등이 개최된다.

먼저 개막식에는 난타공연과 LED 퍼포먼스 공연이 'BSW BOUNCE 2021'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제페토 및 이프랜드를 활용한 메타버스가 조성된 공간에서 부산 스타트업 생태계 및 스타트업 지원 정책방향과 정책 비전을 논의하고 발표한다.

콘퍼런스에서는 야놀자 김종윤 대표가 키노트(Keynote)로 나서 '스타트업 DNA'를 주제로 연설에 나선다. 이어 △DATA △Network △AI 분야 혁신기업의 변화를 주제로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DATA 세션은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산협의회 강석호 사무국장이 모더레이터 역할을 맡고, 우아한 형제들 이현재 이사, 밸류링크유 남영수 대표, 인텔리콘연구소 임영익 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Network 세션에서는 파운더스 노광진 회장이 모더레이터 역할을 번개장터 최재화 COO, 야놀자 송민규 실장, 클라썸 최유진 부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AI 세션에서는 부산벤처투자포럼 강종수 회장이 모더레이터로, 룰루랩 최용준 대표, 웨인힐스벤처스 이수민 대표, 싸이더스스튜디오X 김진수 이사가 패널로 참여한다.

같은 시각 파라다이스 카프리룸에서는 BSW의 대표 프로그램인 기업설명 피칭릴레이가 진행된다. 30개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올해 행사는 한국모태펀드 운용사인 한국벤처 투자와 협업해서 진행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국 투자사 80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기업 설명 릴레이에 최종 선정된 기업은 △부산벤처투자포럼 지역 투자사 멘토링 지원(1개월) △BSW BOUNCE 피칭 △BSW BOUNCE 홈페이지 온라인 기업 홍보(1년)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스타트업 피칭 릴레이 참여기업 20개사와 투자사 간의 1:1 투자 상담회, 150개사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가한 '스타트업 온라인 전시'도 개최된다.

행사 이튿날인 27일(수)에는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 로드쇼'가 펼쳐진다.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 로드쇼'에서는 '2021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이 진행된다.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 로드쇼'는 동남권 광역자치단체 공동협력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전국 규모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육성해 창업 붐 확산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가 목적이다. 시상식 후에는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의 강연과 창업 토크쇼가 이어진다.

이외에도 이날 벤처창업페스티벌,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로드쇼,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로켓피칭, 부산스타트업투자쇼, BOUNCE 네트워킹, 동남권비즈쿨 청소년 창업 경진대회이 진행된다.

28일에는 부울경 스타트업데이, IBK창공 데모데이, U-CONNECT IR데이, BOXING DAY LIVE, 부산청년창업 사관학교 네트워킹데이가 29일에는 부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퓨처컨퍼런스, B-Maker 비대면 컨퍼런스 등이 마련됐다.

이번 'BSW BOUNCE 2021'는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 제한 인원 범위 내에서 오프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온라인은 인터넷방송 바다TV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BSW BOUNCE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