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오는 12월 1일 온라인 개최 주목

입력 : 
2020-11-27 16:55:01

글자크기 설정

보건산업분야 우수성과 기업과 유망 창업기업이 한자리에
사진설명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12월 01일(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으로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온라인 투자 설명회인 이번 행사는 혁신형 제약기업 및 바이오헬스 분야 유망 창업기업 13개사의 발표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본 행사는 21세기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인 보건산업의 현주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할 자리로, 국내외 중견기업, 투자자, 보건산업 관계자 등 투자 및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심 있는 관계자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먼저, KTB투자증권의 이혜린 팀장의 '2021년도 제약 바이오산업 전망'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및 한국 보건산업 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크리스탈지노믹스㈜, ㈜유한양행, ㈜알테오젠 등 3개 혁신형 제약기업 유공자들의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투자자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하여, 투자 단계별 창업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발굴한 유망 창업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는 총 3개의 파트로 나눠져 이뤄지며 시리즈 A에는 △㈜빌릭스 △에이치앤비나인 △세레스에프앤디 △인벤테라제약, 시리즈 B에는 △㈜셀투인 △㈜유빅스테라퓨틱스 △㈜토닥, 시리즈 C에는 △㈜티카로스 △인벤티지랩 △㈜피노바이오가 속해있다.

더하여,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신청 후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다.

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혁신형 제약기업과 K-BIC STAR DAY에 참여해 큰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한 창업기업, 바이오헬스 투자 인프라 연계형 R&D 지원 사업을 수행 중인 창업기업이 발표를 진행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2020 KHIDI 인베스트먼트 포럼을 통해 보건산업분야 투자를 활성화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